본문 바로가기
MINU 재테크/MINU 주식일기:)

나는 1000원으로 애플, 테슬라, 아마존 산다! (a.k.a. 미니스탁)

by 마이누킴 2021. 5. 28.

안녕하세요 마이누입니다:)

 

 

 코로나로 주식 폭락 사태 이후, 2020년 초부터 동학 개미 운동 열풍이 불었죠? 

저만해도 제가 26살인데 제 또래 회사 분들이나, 지인들을 만나도 요즘은 국내/해외 주식, 비트코인을 안 하는 사람이 없는 것 같네요. 아무래도 적은 월급을 통한 근로소득만으로는 앞으로 젊은 2030 세대들의 미래가 불안하게 느껴져서겠죠..? 

 

 

 

특히 요즘에는 해외주식에도 많이들 관심을 가지게 되고, 여러 증권사(키움, 미래에셋, 삼성증권 등)를 통해 편리하게 간편하게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장벽이 많이 낮아진 느낌이에요.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한 가지 있죠. 

 

 

 

 애플, 테슬라,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구글  등 핫한 큰 우량주들을 모으고 싶은 분들이 계실 겁니다. 

대중적이고 누구에게나 알려진, 누구나 인정하는 안정적인 우량주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1주 가격이 너무 높게 형성된 주식이 있기 때문에 매수하고 싶어도 부담스러워서 매수 버튼을 누르는 게 고민되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애플, 테슬라, 구글과 같은 대형주들을 1000원, 3000원, 10000원 단위로도 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MINISTOCK(미니스탁)


"MInistock'은 한국투자증권에서 만들어진 해외주식 전용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다른 글로벌 증권사와 달리 오후 10시 전까지 선주문 접수, 아침 7시 30분 이후 체결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카카오뱅크와 연동되어 충전도 지문,얼굴인식이면 한방에 가능!

 

여러 배당주들을 배당순위로 간편하게 고를 수 있습니다

 

 

포트도 짤 필요가 없다 내가 원하는 테마 손쉽게 고르기.


 

 저는 홍보 목적이 아닌, 제가 사용해보고 느낀 그대로를 여러분들께 전달하고자 합니다. 

'미니스탁'은 한 줄로 평가하자면,

 

"정말 사람의 스타일에 따라 다르다."입니다.

 

 

 

 

⊙ 장 점

 

1. 내가 원하는 주식을 금액 상관없이 원하는 만큼 구매 가능하다 (1000원부터 매수 가능)

 

2. 장 전에 접수해놓고, 다음날 아침에 시초가로 자동 체결되기 때문에 장기투자 시 오르내림에 흔들리지 않을 수 있다

(오르내리는 숫자들이 클 때 예민해서 자주 매수, 매도하시는 분들이 덜 흔들리실 수 있습니다)

 

3. 종목에 들어가면 관련 뉴스들이 모두 수집되어 있어, 정보 수급이 유용하다.

 

4. 인증서나 복잡한 과정 없이 카카오뱅크만 있으면 손쉽게 어플 가입 및 사용이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연동 시 주식 6000원 증정)

 

5. 푼돈이나 여윳돈을 조금씩 모으고 싶을 때 유용하다.

(제가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 단 점

 

1. 시초가에 자동 매수되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싼 가격에 호가주문을 하지 못한다.

(바로바로 실시간으로 매수, 매도가 안되기 때문에 장투가 아닌 단타나 거래가 잦으신 분들은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2. 실시간 거래 불가능.

 

3. ETF, 홍콩, 중국, 일본 등 다양한 해외주식이 아닌 미국 거래소 주식들만 상장되어 있다.

(예를 들면, 샤오미, 우시바이오, S&F 500 ETF 등 모든 종목이 상장되어 있지는 않아 약간의 한계가 있습니다) 

 


보시면 0.x주 처럼 원하는 가격만큼 분할하여 매수 가능합니다!

 

 물론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는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형 우량주들을 시장처럼 몇천 원어치씩 사서 모을 수 있다는 점'

'푼돈을 저금통에 모으듯이 모으면서 복리의 힘으로 수익률과 배당을 같이 모아나갈 수 있다는 점'

'장기투자 시 시장을 계속 시간별로 자주자주 보는 것이 아니므로 비교적 오래 가져갈 수 있다는 점'

 

 

분명 장점이 더 많은 방식의 해외주식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적금통장 하나 개설한다 생각하고 1000원, 5000원, 10000원씩 조금조금씩 관심 있는 해외주식들을 모아 보면서 투자 공부에 눈을 떠보는 건 어떨까요? 

 

 

 

 다음에는 제가 어떻게 미니스탁을 활용하여 저축하고 모아가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할게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o(´∀`)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