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U Daily Life:)/REVIEW

[BALANSA 발란사] 편집샵에서 시작한 힙하디 힙한 스트릿 브랜드, 발란사 반팔 리뷰

by 마이누킴 2021. 7. 12.

안녕하세요 마이누입니다.


요즘 한남동, 가로수길, 성수를 돌아다니다 보면, 빈지노 브랜드 'iab studio', 혁오 '다다이즘' 처럼 한문과 영어가 섞인 굉장 힙한 브랜드를 볼 수 있을 겁니다.



바로 '발란사;BALANSA' 라는 브랜드입니다 :)

출처) 발란사 서울



발란사는 부산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원래의 기원은 스트릿 수집광이었던 김지훈 대표가 소품샵,편집샵 개념으로 시작을 하던것이 입소문을 타고 커지면서 서울스토어와 함께 부산(BUSAN) 티셔츠를 만들어 팔기 시작했습니다


발란사는 이제 명성을 얻어 백화점진출을 성공하게 되고(로드편집샵에서 백화점 진출이 정말 힘든 일이라고 하네요)

이제 직원들 유니폼을 만들어야겠다 하고 스텝 유니폼을 만든 것이 손님들이 하나둘 그 유니폼을 찾게 되어 그것을 기회로 지금 알려진 한문으로 적힌 '부산'과 BALANSA 로고 플레이를 통해 유명세를 타게 된 15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국산브랜드입니다.

또한 비바스튜디오, 시몬스, 태극당 하이츠스토어 등 다양한 유수의 브랜드와 협업을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출처) 나혼자산다MBC

+ 쌈디나 로꼬, 염따 등 여러 래퍼들이 입으면서 유명해지기도 했죠!


출처) 29cm

저는 발란사X태극당 콜라보 반팔티와 기본 로고 플레이(dark purple&grey) 제품을 이번에 구매해 보았는데요,
내돈내산 솔직후기 시작해보겠습니다:-)

"BALANSA HALF T-SHIRT"

<size>

사이즈 같은 경우는 기장감은 M,L,XL,XXL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대체적으로 품이나 어깨는 정핏 느낌인데 기장감이 좀 긴편인 것 같다.

아예 후리후리한 힙한 느낌으로 사시려면 좀 1업에서 2업은 하시는게 낫고, 칼하트처럼(?) 여자분들은 거의
넣입으로 입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개인적으로 키가 작으시거나, 몸이 좋으신분께는 약간은 애매한 핏일 수도 있습니다.



<재질>

항상 패션 커뮤니티나 편집스토어를 보면 생각보다 재질이 좋지 않다는 글이 많이 있다.그래도 생각보다 입을만 한 재질이나 가격대비(4만원대)로는 가성비가 좋은 것 같지는 않다.

그래도 얇은 편에 속해서 여름철에 시원하게 입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총평>

명품브랜드처럼 재질이 별로지만 로고플레이로 입는 느낌보다는 그냥 감성으로 입는다고 해야하나,

감성반팔로는 안성맞춤이다. 재질에 민감하거나 기장이 긴 반팔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추입니다!

하지만 감성만큼은 이빠이 챙길 수 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댓글 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