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U SKIN CARE/SKIN CARE TIP

선크림 알고 써요(1) - 내 피부에 맞는 자외선 차단제 찾기!

by 마이누킴 2019. 7. 19.

안녕하세요 마이누입니다 :)

 

 

오늘은 유익한 스킨케어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마이누의 skin care 꿀팁 전달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ㅎㅎ 

요새 들어서 장마, 태풍이 지나가면서 날도 습해지고 진짜 폭염이 다가와서인지 너무너무 덥네요 ㅠㅠ 이럴 때일수록 유해한 자외선을 막아주는 선크림, 자외선 차단제가 정말 중요하겠죠?! 

 

 

 

 그래서 이번에는 여름철에 정말 없어서는 안되는 선크림에 대한 중요한 꿀팁들, 똑똑한 사용법에 대해서 아예 "선크림 알고 써요"라는 파트를 통해서 선크림에 대해서 속속들이 알려드리려고 해요^ㅁ^!

이번에 올라오는 글들은 정말 유익하고 중요한 내용들이니 이번 꿀팁 시리즈는 모두 모두 다 읽고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내 피부에 맞는 자외선 차단제를 찾아봅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 피부에 맞는 자외선 차단제 찾기!"를 주제로 여러분에게 알려드리려고 해요!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도 계속 강조했던 것처럼 기초제품을 쓰든, 선크림을 쓰든, 미백화장품을 찾든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이 자신의 피부가 어떤 타입인지, 어떤 제형의 화장품을 써야 하는지 알고 써야하는 것이 제일 중요해요. 그렇다면 역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할 때 역시 어떤 피부에 어떤 타입을 써야 할지, 어떤 용도로 써야할지 알고 쓰는 게 매우 중요하겠죠? ㅎㅎ 

 

 

 

 

아직 자신이 어느 피부 타입인지 모르겠다! 난 무슨 타입이지? 싶으신 분들은 제 예전 게시물을 보고 참고해 주세요:)

https://min-ulife.tistory.com/11

 

지성? 건성? 복합성? 도대체 나는 어떤 피부타입일까..??!

안녕하세요~~ 마이누의 스킨케어 마이누킴입니다-! ;) 오늘의 주제는 각자의 피부타입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의학적인 것이나 일반인들의 주장이든 당장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거나 유튜브, 구글링을 해보셔..

min-ulife.tistory.com


 

01. 건성 피부

 

 

유분과 수분이 잘 어우러진 로션 형태나 크림제형의 선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가 많이 건조한 타입이기 때문에 선크림을 그냥 바르면 속 당김이 있거나, 선크림이 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스킨케어 단계를 건조할 경우에는 좀 더 추가하거나 밀리는 경우에는 단계를 생략하여 자신의 피부에 맞는 기초 케어를 찾아야 합니다.

 

 

 

 

 

02. 지성 피부

 

 

여름철에는 피지가 더 활발하고 과도하게 발생하는 지성피부의 경우에는 유분기가 포함되지 않은 워터 베이스의 로션 타입이 적합합니다! 오일이나 지방산과 같은 유분기가 많은 제품을 사용할 경우 번들거리고, 오히려 자외선을 더 차단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유분기가 없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핵심 꿀팁입니다! ☆

 

 

 

 

 

03. 민감성 피부

 

 

민감성 피부의 경우에는 정말 약한 자극이나 자외선으로도 쉽게 알레르기나 두드러기와 같은 트러블들이 발생하기 때문에 순한 자외선 차단제가 적합합니다! 인공향료는 물론이고 자극성이 높으며 알레르기 유발 성분들을 피해야 합니다. 대신에 티타늄디옥사이드, 징크옥사이드 이 두 가지가 적혀있는 선크림을 선호하시면 됩니다.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햇빛은 반사시키는 원리인 무기자차 선크림에 주로 쓰이는 성분들입니다;)

 

 

 

 

 

04. 복합성 피부

 

 

복합성 피부의 경우에는 다양한 피부 타입이 공존하고, 다양한 고민들이 있는 피부이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의 선택에 있어서 어려움이 많습니다 ㅠㅠ 중요한 포인트는 복합성 피부 역시 건성 피부처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핵심 키포인트입니다!

촉촉한 보습력과 끈적임이 없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돼요 ㅎㅎ 가능하다면 피부 부위(섹션)를 나누어서 피지 분비가 많은 T존과 건조한 U존을 구분해 자외선 차단제를 따로 바르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피부타입별로 나누어서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자! -출처: google photo


 

 

이상 마이누였습니다 ^__^ 

더운 날씨에 항상 음식 조심하시고요, 여름 감기 조심하시고요! 다음에는 '선크림 알고 써요 2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