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U SKIN CARE/SKIN CARE TIP

선크림 알고 써요(2) - 자외선 차단제 꼼꼼하고 똑똑하게 바르는 방법!

by 마이누킴 2019. 7. 22.

 안녕하세요 마이누입니다~

요즘 들어서 날씨가 태풍 온다고 매일 꾸물꾸물거리고, 흐리고 습한 날씨의 연속이네요. 이번 주까지 계속 장마처럼 흐린 상태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이번 주는 가방에 꼭 접는 우산 하나씩 챙겨서 다니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매번 그랬듯 장마가 끝나면 이제 폭염이 시작되겠죠? ㅠㅠ 오늘이 중복이니 이제 더울 날만 남았네요.. 작년 겨울에 여름 언제 오냐고 투정 부렸던 제 자신이 싫어지는 요즘이에요 -ㅁ-  저희가 더위를 느끼는 것만큼 가장 중요한 게 바로 피부인데요. 아무래도 자외선 같은 직사광선들을 바로 1차적으로 받는 부분이 피부이니까요. 그만큼 저희가 잘 대처를 하고, 관리를 해주어야겠죠? 

 

 

 

이번 시간에는 "선크림 알고 써요" 파트의 2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평소에 잘못 알고 있거나 오해하고 있는 부분들, 그리고 올바른 사용법, 똑똑한 사용법을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선크림에 대한 오해와 진실 Q&A>

 

 

Q1. 선크림은 맑고, 더운 날에만 바르면 장땡이다!

 

구름이 햇빛의 적외선은 어느 정도 흡수를 해주지만 자외선은 흡수를 하지 못합니다. 오히려 비나 구름을 통해서 반사되는 자외선 A의 피해가 더 커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흐린 날이든, 맑은 날이든 상관없이 외출 시에는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외출하는 습관을 가져요. 

 

 

 

Q2. 선크림은 여름 전용 화장품이잖아. 아니야?

 

아니죠. 태양이 여름에만 뜨는 건 아니잖아요. 봄볕이나 겨울철 스키장에서 일광화상을 입는 경우도 많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여름철 화장품이 아닌 4계절 사시사철 내내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 화장품이에요!

 

 

 

Q3. 자외선 차단제는 순서에 상관없이 발라도 된다?

 

그냥 발라도 안 바르는 것보다는 물론 훨씬 좋지만, 그래도 제가 항상 강조하는 기초 스킨케어를 마치고 마무리 단계에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더 좋은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Q4. 메이크업 제품을 바르는데 자외선 차단제를 굳이 발라야 돼?

 

이건 아무래도 여성분들이 많이 오해하는 부분일 것 같은데요. 파운데이션이나, BB크림 등 기초 미백 화장품들에 SPF 표시가 대부분 되어 있어서 '굳이 선크림을 발라야 하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절대 안심하시면 안돼요. 이 기초 미백 제품은 선크림처럼 꼼꼼하게 펴 바르는 제품이 아니라 소량으로 바르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을 완벽히 해 줄 만한 효과를 볼 수 없어요! 기초제품을 바른 후 유분기가 없는 선크림을 펴 바르고, 화장을 하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민낯의 피부도 생기 있고 깨끗해야 진정으로 깨끗한 피부 아닐까요? 자외선으로 피부를 지킵시다^ㅁ^

 

 

 

Q5. 자외선 차단제는 얼굴에만 바르는 것이다.

 

요즘은 선 스틱부터, 선크림, 워터 베이스 선크림 등 등 다양한 제형, 용도의 자외선 차단제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얼굴만 피부가 아니죠? 귀, 목, 손목 등 햇빛에 노출되는 모든 부분에 골고루 발라줍시다!

 

 

직사광선 조심! 피부건강 챙기기!

 


 

 물론 많이들 알고 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충분히 모르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번외로 이야기를 드리자면 외출 전에는 나가기 직전에 바르는 것이 아니라, 외출 30분 전에 발라주어야 선크림의 자외선 차단 성분이 골고루 피부에 흡착된다고 합니다. 또, 자외선 차단제를 한 번만 바른다고 끝이 아니라 화장이 시간이 지나고 오후가 되면 무너지는 것처럼 자외선 차단제 역시 시간이 흐르면 무너져서 제 효과를 볼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야외 활동을 하게 되거나, 햇빛을 많이 보는 일을 하시는 분들은 항상 3~4시간 간격으로 선크림을 덧발라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여러분들이 똑똑하고, 올바른 사용법으로 올해 여름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ㅁ<

비 오는 날 우산을 쓰고, 더운 날 양산을 쓰는 것처럼 햇빛이 심한 날에는 선크림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이제 다음 편에는 '선크림 알고 써요' 편의 마지막 포스팅을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이상 마이누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