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U SKIN CARE/SKIN CARE TIP

[피부 좋아지는 음식 추천] 음식을 먹으면 피부가 좋아진다고..?!

by 마이누킴 2019. 8. 28.

안녕하세요 마이누 스킨케어입니다-!

 

오늘은 늘 이야기해왔던 화장품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실제로 우리가 실제로 평균적으로 3끼를 꼬박꼬박 챙겨 먹는 음식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대부분은 피부과를 가거나, 화장품을 이것저것 많이 바르는 흔히 말하는 '관리'를 해야지만 피부가 좋아진다고 생각들을 많이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꼭 금전적인 것을 투자해야만 관리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피부나 몸, 우리 신체에 관련된 부분에 있어서는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정도로 영양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식이요법이 바로 음식을 통한 관리라고 할 수 있겠죠? 

 

 

 

모든 피부 관리가 그렇겠지만, 화장품을 바르는 것이든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든 꾸준한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출처 : Getty Images iStockphoto

 

 음식을 먹는 것 만으로도 피부를 촉촉하게 해 주며 수분을 공급시켜 줄 수 있고, 피부 톤을 밝고 화사하게 유지시켜주기도 하고,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켜 줄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피부 타입이나 결점을 충분히 파악하고 관리를 해준다면 음식을 먹는 것만으로도 결점 없는 꿀피부를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요?! 

 

 

 

 

1. 피부에 탄력이 없는 거칠거칠하고 축 처진 피부

 

 

 피부에 탄력이 없다는 말은 피부에 노화가 일어나고, 단백질이 많이 부족한 경우입니다.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 피부 탄력 유지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대표적인 단백질 푸드로는 두부, 콩, 고기. 생선, 달걀 등이 있습니다. 

 

실제로 단백질은 세포의 근원이라고 불리어질 정도로 세포 생성과 면역력을 향상해주는데 큰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당분이 많은 음식이나 염분이 많은 음식들을 섭취할 경우에 피부 탄력에 큰 도움을 주는 콜라겐 단백질의 합성을 방해하게 됩니다. 의학적으로도 단백질이 피부 건강에 '피부 탄력', '수분 섭취'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결과가 나왔다고 할 정도니 의심할 여지가 없겠죠? 

 

 

★ 단백질도 단백질 나름대로 성분이 다 다르니 식물성 단백질, 동물성 단백질, 견과류, 어류 등 다양한 종류의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____^

 

 

 

출처: Getty Images iStockphoto

 

2. 피부에 트러블이 많이 생기는 피부

 

 

 트러블이 자주 생기는 이유는 피부 속 식이섬유가 결여되었기 때문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해초류, 양배추, 현미, 자몽, 바나나, 사과,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식이섬유를 간과하고 챙겨 드시지 않은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 식이섬유는 우리 신체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유지시켜주며 노폐물, 독소 배출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피부의 염증이나 독소 제거, 면역기능 활성화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식이섬유도 꼭 섭취해 주셔야 합니다-!

 

 

 

 

3. 피부톤이 전체적으로 칙칙하고 어두운 생기 없는 피부

 

 

 안색이 좋지 않고, 피부 톤이 전체적으로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레드 푸드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레드 푸드는 대표적으로 딸기, 토마토, 붉은 파프리카, 수박, 석류, 라즈베리 등이 있습니다. 

 

레드 푸드에는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과 안토니아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 노화를 예방시켜주고,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슈퍼푸드라고도 불리는 토마토, 그리고 수박에 있는 라이코펜 성분이 멜라닌 대사를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하여 꾸준히 섭취하면 기미, 주근깨, 색소침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출처: Google search


 물론 음식만 먹는다고 피부를 좋게 유지하고 관리할 수는 없겠지만, 적정 수준의 관리와 함께 음식을 같이 먹어준다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ㅁ^ 

 

 

이상 마이누 스킨케어였습니다-!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o(´∀`)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