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U SKIN CARE/SKIN CARE TIP

[트러블 케어 꿀팁] 홈 케어로 하루만에 트러블, 여드름 진정시키는 법?

by 마이누킴 2019. 9. 7.

안녕하세요 마이누 스킨케어입니다! 

 

 

 

 태풍 '링링'이 몰려오는 바람에 알바든 약속이든 다 취소하고 그냥 집에서 빈둥대는 하루입니다 ㅠㅁㅠ 

침수 피해도 많이 입고, 바람이 많이 강하다고 들었는데 모두들 이런 날은 집에서 그냥 쉬기로 해요 ㅎㅎ 

 

지난주 내내 학교가는데 하루 종일 매번 비가 와서 너무 스트레스받았네요...

늦여름 장마가 시작되었다구 하니 모두들 외출하실 때 우산 잘 챙겨서 다니세요-! ^-^

 

 


출처: Marie claire(Google search)

 오늘은 선척적인 아토피성 피부, 극민감성 피부, 지성 피부를 타고난 저에게 항상 난제이기도 했고, 스트레스이기도 했던 '트러블 케어' 를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무슨 안 좋은 피부는 다 타고났쥬.....-ㅁ-)

 

 

 

 

 저 같은 경우는 조금만 무리를 하거나, 잠을 못 자거나, 과음을 하면 항상 어김없이 다음날 뾰루지와 좁쌀 여드름 같은 트러블들이 올라오더라고요... 왜 하필 그놈의 피부 트러블, 뾰루지들은 평소에는 가만히 있다가 매번 예고 없이 중요한 날에만 올라오는 건지.....

정말 미울 때가 많죠? 

 

 

 

  당장 중요한 약속이나 일정이 있을 때에는 한 달을 꾸준히 관리해서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것은 정말 택도 없는 소리잖아요. 성질 급한 저는 매번 고민을 하다가 급한 대로 이것저것 저만의 민간요법이나 여러 스킨케어법을 이것저것 사용해 보았는데 정말 체감상으로 느껴질 정도로 효과를 보았습니다. 지금부터 여러분들께 급할 때 제가 애용하는 하루 만에 트러블을 조금이나마 진정시킬 수 있는 노하우에 대해서 낱낱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kin care 

 

 

1. 진정용 토너 및 스킨을 사용하여 부위별 화장솜 수분팩 해주기!

 

 

저는 항상 느낌상으로 여드름이 올라올 것처럼 피부가 가려움증이 느껴지거나, 열을 많이 받았거나, 중요한 날 전날에는 항!상! 이 방법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완~전 순한 성분 착한 진정용 토너를 냉장고에 차갑게 냉장시킨 후에 화장솜에 푹 적셔서 민감한 부위나 열을 많이 받은 부위에 5-10분 정도만 진정팩으로 사용을 해주면 매번 아침에 피부가 부드럽고 트러블 없는 깨끗한 얼굴로 하루를 맞이 했던 것 같아요. 전체적인 피부 열감을 낮춰주고, 트러블 부위의 소독을 도와주기 때문에 효과가 바로 나타나는 것 같네요! 

(정말 추천추천드립니다!★) 

 

 

 

 

2. 냉 알로에 젤팩 하기! 

 

 

누구나 어느 집이던 싼 맛으로 가지고 있는 '알로에 수딩젤' 평소에는 그냥 대충대충 한 겨울에 건조할 때 사용하는 친구이지만, 염증으로 진행되기 전(빨개지기 전)인 트러블이 있을 때는 피부의 염증을 충분히 해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먹지 말고 피부에 양보하세요! 녹차+라이스페이퍼 꿀 조합!

 

 

 요즘처럼 일교차가 심한 간절기가 다가오면 생기는 뾰루지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건조해짐에 따라서 각질이 두꺼워져 모공을 막게 되고 트러블을 유발하는 경우인데요. 이럴 때는 녹차를 라이스페이퍼에 담가서 팩으로 시원하게 사용해주면 녹차의 타닌 성분이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라이스페이퍼로 팩을 하면 미백효과까지 있으니 일석이조겠죠? ((o(´∀`)o))

 

(+녹차를 많이 먹으면 오히려 기미 같은 트러블들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섭취 시에는 적당히만!)

 

 

 


 

 

 

예방주사를 아파서 맞는 게 아니라 아프기 전에 대비하는 것처럼, 트러블이나 피부 문제 역시 미리 조금만 관리해주면 충분히 좋은 피부로 가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급한 소개팅, 중요한 면접, 증명사진을 찍어야 할 때처럼 중요한 날에 트러블이 올라올 기미가 보인다! 

싶으면 마이누 스킨케어의 트러블 케어 방법으로 하루 만에 꼭 트러블들을 퇴치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이상 마이누 스킨케어였습니다 ^__^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한 번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