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U SKIN CARE/SKIN CARE TIP

[클렌징의 중요성] 클렌징 선택만 잘해도, 꿀피부 반은 먹고 간다!

by 마이누킴 2019. 9. 8.

안녕하세요 마이누 스킨케어입니다-!

 

 

 

 어제 뉴스를 보니까 태풍 '링링'의 여파로 크고 작은 피해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ㅠㅠ

오늘까지도 약간의 태풍의 영향이 남아 있다고 하니 이번 주말엔 위험하지 않게 집돌이, 집순이처럼 집 안에 숨어 있으세요 다들!!

(저는 알바가야해요.......) ( ノ゚∀゚)ノ                   

 

 

 

 오늘은 여러분들이 정말 많이 오해를 하고 계시는 "클렌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대부분 피부가 안 좋아졌다 싶을 때 사람들은 기초 화장품들, 미백 화장품, 선크림 등 스킨케어 제품들을 먼저 바꾸려고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과연 안 맞는다 싶었던 기초 스킨케어 제품을 다른 제품으로 바꾸었을 때 과연 피부가 나아졌나요?

 

 

제 대답은 "절대 아닐걸요."입니다.

 

 

 

 거의 대다수의 사람들은 '화장품을 바꾼다.', ' 화장품이 안 맞는다'라는 생각을 할 때 애초에 클렌징 단계를 피부관리로 생각하지 않는 분들이 은근히 많으시더라구요. 하지만 클렌징, 세안 단계를 관리의 단계로 생각하는 것은 정말 큰 오산입니다.

 

 

관리의 첫 스타트는 기초 스킨케어가 아닌, 클렌징이다.

 

출처: Google search


 

내 피부에 맞는 클렌징 제품은?!

 

1. 클렌징 젤

 

 클렌징 젤은 유분보다 수분함량이 더 높은 제품입니다.

물로 쉽게 쉽게 씻어 낼 수 있으며, 피부 산성에도 손상을 입히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폼 클렌저와 마찬가지로 적당량을 이용해 거품을 내서, 얼굴에 골고루 펴서 마사지를 해주며 클렌징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클렌징 젤은 자극이 많이 적은 제품들이 많으며, 피부 층에 손상을 내지 않기 때문에 자극에 민감한 민감성 피부이신 분들이 사용하시기에 적합하답니다 ^ㅁ^

 

 

 

2. 클렌징 워터 

 

 기름, 유분기가 없는 제품을 오일프리 제품이라고 하죠. 클렌징 워터는 오일 성분이 아예 없는 수성 세안제이기 때문에 기름기나 끈적임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부분 여성분들께서 1차 세안, 2차 세안을 나누어서 클렌징을 진행하시는데요. 

화장솜에 스킨처럼 도포하여 피부를 1차적으로 정리할 때 쓰는 것이 바로 클렌징 워터입니다.

 

남성분들 같은 경우는 1차 세안만으로도 충분하지만 좀 더 산뜻한 마무리를 위해서는 미온수로 2차 세안을 진행해주시는 것도 좋답니다!  요즘 출시되는 클렌징 워터는 클렌징 효과+보습효과를 모두 가지고 있어 수분 공급에도 상당히 용이해요. 

 

아무래도 번들거림과 유분기가 없는 제품이다 보니 지성피부가벼운 메이크업을 즐겨하시는 분들께서 사용하시기에 적합합니다-!

 

 

 

3. 클렌징 오일

 

 식물유래 오일에 세정 기능이 있는 계면활성제를 섞어서 만들어진 것이 바로 클렌징 오일입니다. 

얼핏 들어도 클렌징 워터와 반대라고 느껴지시지 않나요? 클렌징 워터는 기름기 없이 노폐물을 클렌징하는 느낌이라면, 클렌징 오일은 피부의 유분을 빼앗지 않고 화장, 노폐물을 지워주기 때문에 세안 후 당김이 심하신 분들이 사용하시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유분이 모공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깨끗이 헹궈주어야 하며,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1분 이내로 클렌징을 마칠 것!

 

 

클렌징 오일은 침투성이 매우 뛰어나 방수가 되는 워터프루프(waterproof) 제품이나 아주 진한 메이크업, 피지, 유분기를 클렌징하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따라서 세안 후 속 당김을 많이 느끼는 건성피부진한 메이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클렌저입니다.

 


출처: shutterstock.com

 

 나의 피부 타입과 내게 필요한 부분을 고려하여 클렌징 제품만 제대로 선택해준다면, 꿀피부로 가는 피부관리의 반은 성공했다고 볼 수 있어요 ㅎㅎ

 

나의 피부 문제가 무엇인지 피부 타입은 어떤지 판단한 후, 자신의 피부 문제를 해결해 줄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똑똑하고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2019/07/11 - [마이누 SKIN CARE/Skin Care-!] - 지성? 건성? 복합성? 도대체 나는 어떤 피부타입일까..??!

 

지성? 건성? 복합성? 도대체 나는 어떤 피부타입일까..??!

안녕하세요~~ 마이누의 스킨케어 마이누킴입니다-! ;) 오늘의 주제는 각자의 피부타입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의학적인 것이나 일반인들의 주장이든 당장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거나 유튜브, 구글링을 해보..

min-ulife.tistory.com

>> 자신의 피부 타입을 아직 모르신다면, 예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__^

 

 

 

이상 마이누 스킨케어였습니다 ((o(´∀`)o))

 

 

 

+ 다음 포스팅부터는 '스킨케어' 콘텐츠 말고도 저의 일상이나, 데일리, 알바 SSUL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많이 올려드리려고 해요 ㅎㅎ

    많이 기대해주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