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U SKIN CARE/SKIN CARE TIP

[숙면습관/나이트 피부관리] 피부관리를 돈 1도 안 들이고 할 수 있다고..?!

by 마이누킴 2019. 9. 2.

안녕하세요 마이누 스킨케어입니다! ( ノ゚∀゚)ノ

어느새 여름철의 후덥지근한 공기는 모두 사라지고 가을 공기가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응 개강 냄새~)

 

 

오늘은 돈 들이지 않고 할 수 있는 스킨케어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흔히들 피부관리, 스킨케어라는 말을 들으면,

 

'피부과를 다녀야 한다.', '화장품을 이것저것 발라야 한다.', '비싼 화장품을 사용해야 한다.'

 

이런 착각들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적정 수준의 기초 화장품을 이용한 관리는 필요합니다.

하지만 화장품이나 스킨케어 제품들은 부가적인, 보조적인 역할만 할 뿐입니다.

피부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수면습관, 식습관과 같은 기초적인 기본 생활습관입니다.

 

https://min-ulife.tistory.com/21

 

[피부 좋아지는 음식 추천] 음식을 먹으면 피부가 좋아진다고..?!

안녕하세요 마이누 스킨케어입니다-! 오늘은 늘 이야기해왔던 화장품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실제로 우리가 실제로 평균적으로 3끼를 꼬박꼬박 챙겨 먹는 음식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대부분은 피부과..

min-ulife.tistory.com

<피부 좋아지는 식습관은 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ㅁ^>

 

 


출처: NAVER POST

 

 오늘은 기본 생활습관 중에서 수면에 관한 부분에 대해서 여러분들께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수면은 요즘 바쁜 현대인의 삶에서 많이 간과되는 부분 중에 한 가지입니다.

수험생활을 이유로, 회사 야근을 이유로, 바쁜 일상을 핑계로 수험생과 20대들의 평균 수면시간은 6-7시간이라고 합니다ㅠㅁ

 

 하지만, 실제 연구에서 수면을 충분히 취하지 못하게 되면 모든 환경적인 요소에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며, 피부 노화가 더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면시간은 유일하게 신체의 모든 부분의 신진대사, 성장 호르몬 분비, 세포 재생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시간입니다. 쉽게 말하면 우리 몸의 모든 부분이 회복을 할 수 있는, 우리 몸이 쉬어 줄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피부를 좋게 만들어주는 숙면 습관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똑똑한 나이트 케어(NIGHT CARE)

 

1. 어떤 환경에서..?

 

 자기 전에 요즘 스마트폰, 에어팟, TV 등 전자제품을 안 접하고 자는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수면시간에 잠을 자면서 회복을 할 수 있는 이유는 낮에 활동할 때 받는 자외선이나 미세먼지 등의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온전하게 벗어날 수 있는 시간이기 때문인데요. 저런 전자기기를 통해 전자파를 받는 행위는 낮에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과 같은 피해를 본다고 합니다 ㅠㅠ  자기 전에 따뜻한 물이나 우유를 마시거나, 온수로 샤워를 하거나, 관자놀이를 마사지해주는 방법으로 몸의 긴장을 풀고, 숙면에 도움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ㅁ^

 

 

 

2. 왜 나는 잠을 못 잘까..?

 

 수면 시간 30분-1시간 전에는 음주와 흡연, 음식물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포만감, 식곤증은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착각을 할 수 있지만, 수면 시간 중에도 우리 몸은 음식물을 소화시키기 위해서 온전한 상태로 숙면을 취할 수 없게 된답니다. 음식을 섭취하고 흔히들 아침에 얼굴이 부었다고 생각하는 것이 피부 세포가 정상적으로 피부 재생을 못하면서 붓기가 올라오게 되는 것입니다!

(자기 전 라면 금물!!!! 야식 금물!!!!!)

 

 

 

3. 숙면시간은 하루 7시간 이상!

 

 이건 정말 제가 말하면서도 제가 지키지 못하는 부분 중 하나인데요.... 

잠은 보통 10~11시쯤 잠들어서 7시간 이상 자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수면시간이라고 해요. 

오후 10시에서 새벽 2시까지의 시간은 손상되었던 피부(피부 포함 모든 신체 부분)가 회복되는 호르몬이 가장 활발하게 분비되는 시간이므로, 그 안에 잠드는 것이 좋답니다! (지금 제가 포스팅하는 시간이 10시가 넘었습니다만....)

 

 흔히 모든 분들이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뾰루지, 좁쌀 여드름 등의 트러블이 수면부족으로 생긴다고 하니 가능한 최대한 수면시간을 지켜주는 것이 좋겠죠?  멜라닌 호르몬 분비를 막고, 피부 안색을 밝고 맑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수면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항상 저희가 이런저런 핑계로 간과하는 "수면"이 이렇게 저희 피부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요소입니다. 

 

비싼 화장품, 홍보성 화장품만 바르고, 생활습관을 간과하면서 피부가 안 좋아진다는 핑계를 하고 있진 않을까요? 

 

 

 

이상 마이누 스킨케어였습니다. ((o(´∀`)o))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한 번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