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NU Daily Life:)/DAILY&LIFE

[사회초년생 취업기] 치과기공사의 우-당탕탕 치과병원 입사:)

by 마이누킴 2021. 5. 24.

안녕하세요 마이누입니다 ( ノ゚∀゚)ノ

 

 

그간 글이 많이 뜸했는데 모두들 큰 고민을 가지고 있는 졸업 후 첫 취업에 대한 준비와 입사준비로 인해서 많이 바빳네요..

 


출처) 굿잡뉴스

 저는 3년제 치과기공사를 졸업한 26살 청년입니다. 

치과위생사라는 직업은 아시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아는데,  '치기공사'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여러가지(지르코니아, 세라믹, PMMA, Gold 등)의 재료를 이용한 보철물 또는 교정장치 등을 제작하거나 수리, 가공하는 직업입니다.

 

 

 전문 대학 또는 대학원을 졸업하고, 보건복지부 장관의 주최로 열리는 국가고시에서 합격을 하면 치과기공사의 면허를 얻게 됩니다!

 

 

 저는 작년 11월에 국가고시에 합격하고, 한창 극심한 코로나와 더불어 취업난이 터졌을 때 졸업을 하게 되어 사실상 막막한 감정이 앞서고, 굉장히 조급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ㅠㅠ (사회초년생 분들이라면 공감하시겠죠..?)

 

 

 

 치과기공사의 경우, 기본적으로 치과기공소나 치과기공실 그리고 오스템이나 덴티움 같은 재료회사에서의 영업직, 연구직, 재료상 등 여러가지 선택권이 있는데, 저는 그래도 기공과를 나온 이상 '기공사'라는 이름을 달고 일해보고 싶은 욕심이 커서 다른 길보다는 치과기공실에서 일해보고 싶은 마음이 크더라구요.

 

 

+ 기본적으로 치과기공소는 '기공소장'의 주관으로, 치과기공실은 '치과원장'의 주관으로 운영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기공소 같은 경우는 여러 치과들을 상대로 기공물을 제작하다보니, 스킬적이나 다양한 케이스들을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일이 고된 편이며, 기공실 같은 경우는 처우나 환경 등이 상대적으로 기공소에 비해 준수하고, 퇴근시간이 그나마 이르다는 장점과, 환자들을 직접적으로 대할 수 있기에 피드백을 바로바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실 기공실이 기공소에 비해 T.O도 많이 안나고, 들어가기가 사실 쉽지 않아 걱정이 많았고, 현재 코로나와 취업난 때문에 확실한 확신이 서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밑져야 본전이라는 심산으로 강남 언주역에 위치한 '라이브치과병원'에 지원하고 정말 운빨도 많이 따랐고 그만큼 자소서 준비, 면접준비도 성실히 준비해서 1월에 최종합격을 통보받고, 1.11일 부터 현시점(21.5.24) 까지 열심히 사횔초년생으로서 근무하는 중입니다 ((o(´∀`)o)) 

 

행복한 최종합격 토옹보!

 

라이브 치과병원 강남점

 

  물론 고된 야근과 아무래도 다 처음이다 보니 시행착오도 많이 겪고, 눈치도 많이 보는 요즘인지라 자존감도 많이 사라지고 집에 오면 뻗기 일수인 요즘이에요.. 하지만 정말 우리나이대 20대 모든 취준생분들 사회초년생분들이 모두 겪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ㅠㅠ

 

 

 '난 왜 이 정도밖에 안될까..?',

'이러려고 이렇게 준비해서 취업했나..?'

 

많은 초년생분들이 모두들 공감할 고민, 근심걱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첫술에 배부를 수 있겠어요. 모두 내가 이거조차 못하면 내가 나중에 뭘할 수 있을까, 끝까지 해서 내가 보여준다, 해낸다 라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다 같이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하루에 10번은 퇴사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버팁니다... ㅎㅎ..)

 

 

 '치과기공사'라는 직업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정말 환자들의 구강에 99프로이상 완벽한 자연치의 기능을 해낼수 있는 보철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지금처럼 처음인 시기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스스로 많이 배우려하고 남아서도 연습해서 기술을 키워보고 싶네요. 또한 초심을 잃지 않는 환자에게 먼저 다가가는 그런 사람냄새나는 기공사가 되어야겠다고 생각이 많이 듭니다!

 

 

 

 취업으로 인해 블로그나 저의 개인적인 일상은 많이 줄어 들었지만 앞으로는 좀 더 꾸준히 글을 올려보고, 저의 생각 선한 영향력을 저 스스로 일기식이라도 남기고 싶다고 생각이 들어 오랜만에 글을 게시하게 되었네요.

 

 

 

 

모두들 으쌰으쌰

 전국의 모든 치과기공사분들, 졸업을 앞둔 대학생 분들, 사회초년생, 취업준비생 모든 여러분들이 모두 웃는, 행복한 날이 얼른 왔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화이팅입니당 :)

 

 

 

 

 

댓글